[C++(GTKmm)] Anjuta에서 GTKmm 시작하기
안주타에서 GTKmm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Operation System(운영체제) | Debian 9.9 |
개발 언어 | gtkmm-3.0 |
1. 안주타로 GTKmm 헬로우 월드 실행하기
1-1. 안주타 실행하기
시작 메뉴에서 "개발"-> "안주타(Anjuta)"를 클릭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Create a new Project"를 클릭합니다.
C++탭을 클릭하고 "GTKmm (단순)"을 클릭하고 "다음(N)"을 누릅니다.
Warning이라고 해서 mMissing packages: gtkmm-3.0.이 나옵니다.
시작 메뉴에서 "시스템 도구"->"터미널"을 클릭합니다.
터미널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해주도록 합니다.
# apt-get install gtkmm-3.0
1-2. 프로젝트 생성하기
터미널에서 설치를 완료 후 "Install Missing packages"를 클릭하면 아래의 창이 뜹니다. 기본 정보를 입력 후 "다음(N)"을 클릭해줍니다.
다음은 프로젝트 옵션입니다.
옵션을 설정 후 "다음(N)"을 클릭합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1-3. 안주타에 내장되어 있는 디자이너
글래이드를 설치하면, 전문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 빌드하기 및 libtool-bin설치하기
빌드(B)에서 프로젝트 빌드(B)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창이 뜨면, 실행(E)를 클릭합니다.
libtool이 설치되지 않았다고 오류메시지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apt-get install libtool-bin
1-5. 빌드하고 실행하기
빌드(B)를 클릭하고, Compile (main.cc)을 클릭합니다.
Configure Project 창이 뜹니다.
환경 설정 등을 확인 후 "실행(E)"를 클릭합니다.
실행(R) 메뉴에서 실행을 클릭합니다.
2. GTKmm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팁&Tip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https://developer.gnome.org/gtk3/stable/GtkEntry.html
* https://developer.gnome.org/gnome-devel-demos/3.32/guitar-tuner.cpp.html.ko
* https://developer.gnome.org/gnome-devel-demos/3.32/index.htm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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