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윈도우 객체 생성 및 화면을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윈도우 객체 생성
CreateWindow()의 원형 소개
HWND CreateWindow( LPCTSTR lpClassName, LPCTSTR lpWindowName, DWORD dwStyle, int x, int y, int nWidth, int nHeight, HWND hWndParent, HMENU hMenu, HANDLE hInstance, PVOID lpPa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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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pClassName : 윈도우의 클래스를 지정하는 문자열이다. - lpWindowName : 윈도우의 제목 표시줄에 보여줄 문자열이다. - dwStyle : 윈도우의 스타일을 지정한다. - x, y : 윈도우의 좌표를 지정한다. - nWidth, nHeight : 윈도우의 폭과 높이를 장치 단위(픽셀)로 지정한다. - hWndParent : 부모 윈도우 또는 소유주 윈도우의 핸들을 지정한다. - hMenu : 겹쳐진(Overlapped) 윈도우나 팝업 윈도우의 경우 메뉴의 핸들을 지정한다. - hInstance : 윈도우를 생성하는 인스턴스 핸들을 지정한다. - lpParam : WM_CREATE 메시지의 인수 IParam으로 전달될 CREATESTRUCT 구조체의 포인터이다. |
실제 코드 적용 )
"이전 글 - http://yyman.tistory.com/entry/MFC-윈도우-프로그래밍-기초-윈도우-클래스-만들기"
(중략)
hWnd = CreateWindow(lpszClass, LPTSTR(_T("태스트")),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
2. 윈도우 객체 화면 띄우기
ShowWindow() 원형
BOOL ShowWindow(HWND hWnd, int nCmdShow); | ||||||||||||||||||||||||||||
<nCmdShow 설정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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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코드 참고 - http://yyman.tistory.com/entry/MFC-윈도우-프로그래밍-기초-윈도우-클래스-만들기
(중략)
hWnd = CreateWindow(lpszClass, LPTSTR(_T("태스트")),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ShowWindow(hWnd, nCmdSh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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