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ain 함수에서 첫 번째 단계가 윈도우 클래스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RegisterClass( & ...... ) 까지 만드는 과정을 윈도우 클래스를 구현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Winuser.h 파일에 윈도우 클래스 생성을 위한 구조체 구조를 소개하겠습니다.
1. WNDCLASS 구조체
typedef struct tag WNDCLASS{ WNDPROC lpfnWndProc; int cbClsExtra; int cbWndExtra; HINSTANCE hInstance; HICON hIcon; HCURSOR hCursor; HBRUSH hbrBackground; LPCSTR lpszMenuName; LPCSTR lpszClassName; } |
winuser.h의 구조체 |
* 클래스를 생성하는 원리만 이해하면 되므로, 현재의 코드는 암기하시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2. 구현(Implements)
#include <Windows.h>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UINT, WPARAM, LPARAM); LPTSTR lpszClass = _T("TestApp");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Parameter, int nCmdShow){
HWND hWnd; WNDCLASS WndClass; WndClass.cbClsExtra = 0; RegisterClass(&WndClass); }
// 이 영역은 다음에 언급하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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