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Windows 2008] IIS 7 FTP 서버 설정 - 자격 증명 권한

IIS 7에서 FTP 서버를 추가하고 나서 "서버 관리자"나 "개발자"들이 권한을 통제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IIS만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에겐 IIS의 권한을 부여해줘야만 원활히 잘 돌아가게 됩니다.
"서버 관리자"나 "개발자"들이 통제하는 것을 벗어나 또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인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자격 증명 권한은 파일에 접근할 권한을 증명하는 절차를 프로그램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1. 자격 증명 권한



해당 FTP 프로파일에서 작업 탭에 보면 기본 설정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을 클릭하면 이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기본 설정 값인 통과 인증의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설정 테스트를 클릭합니다.



경로에 대한 권한이 경고 수준을 가리키고 있는 것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경고 수준에 대한 세부 정보는 여러분이 직접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통과 인증으로 실제 경로에 접근하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IIS 관리자에서 기본 제공 계정이 접근할 권한이 있는 지 불투명하다고 합니다.


2. 연결 계정 변경하기



연결 계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을 선택 후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administrator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설정한 암호를 입력 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성공적으로 입력이 되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설정 테스트를 클릭합니다.



인증과 권한 부여가 성공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결론

응용프로그램 풀에 존재하고 있는 .NET Framework는 하나의 통합된 환경이지만, Windows의 실제 존재하는 계정에 비해 갖는 권한은 다소 약하다는 것을 테스트 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또는 환경에 따라 더 강하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직접 접근이라는 점에서 다소 위험한 행동일 수도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도구를 이용한 접근은 아마도 점차 발달하고 진화해온 IIS의 삶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Product Roadmap-Internet Information Services (IIS) 7.0.pdf
(2007, Product Roadmap-Internet Information Services (IIS) 7.0, Microsoft)

Microsoft에서 IIS 7.0의 제품 변천사를 소개하는 자료를 보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추가 관련 자료 키워드
IIS 7의 원격 관리나 외부 배포, 관리서비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