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PC 활용] (C#.NET) Crystal Report 13(Visual Studio 2010) 배포 시 문제점

Visual Studio 2010을 통해 Crystal Report 13를 배포하는 데 있어서 큰 문제를 두 가지로 요약하여 언급하고자 합니다.
빌드 방법에는 'Oneclick 게시', 'MSI Installer'가 존재합니다. 그 외에도 Installshield 2010도 있을 것이며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만 Visual Studio 2010을 주목적으로 쓴 글이므로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Oneclick 배포에 관하여 언급한 주제는 필수 구성요소입니다. MSI Installer로의 배포에 관하여 언급한 부분은 Mail Merge 부분과 Oneclick과 같이 솔루션 자체에 필수 구성요소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운영체제: Microsoft Windows 7
소프트웨어: Visual Studio 2010
                    Crystal Report 13


1. Mail Merge Module

메일머지 모듈을 사용하여 MSI 인스톨러로 배포 시 문제점에 대해서 언급하고자 합니다.
Crystal Report 13의 Mail Merge Module을 사용할 때 MSI 인스톨러에 Crystal Report 13을 통합하여 배포할 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합니다.



그림 1-1. Visual Studio 2008의 병합 모듈

Visual Studio 2010에서 rpt파일을 작성할 때 '코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를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Mail Merge Module로 빌드한 솔루션을 개발환경 PC에 설치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저는 Crystal Report 13(2010)을 사용한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을 때 차라리 별도의 라이브러리를 배포할 수 있는 URL을 배포하는 게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Mail Merge Module을 함께 솔루션 빌드하였을 때 수 많은 코드로 말미암아 컴파일 시간이 오래 걸릴 뿐 더러 개발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제외하고 컴파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http://www.businessobjects.com/jump/xi/crvs2010/us2_default.asp


2. 솔루션 빌드의 필수 구성 요소



그림 2-1. 솔루션의 필수 구성요소

솔루션의 필수 구성요소에 보면 Crystal Report 13 Runtime Pack이 존재합니다.
Crystal Report 13 Runtime Pack을 웹 사이트에서 다운 받기를 체크할 경우에 경로를 찾지 못해 배포에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내 응용 프로그램 속에 함께 빌드하는 방법도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으나 파일의 이름을 정확히 모른다면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입니다.


3. 결론

MSI Installer 빌드시 핵심 라이브러리 파일을 조건문으로 지정하여 배포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